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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다우기술 통합 정산사이트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 제 2 조 [용어의 정의]
  •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제 2 장 사이트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 제 6 조 [이용승낙의 제한]
  • 제 7 조 [이용계약 기간]
  • 제 8 조 [이용계약의 해지]

제 3 장 사이트 이용

  •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 제 10 조 [사이트 및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 제 11 조 [사이트 이용의 제한 및 정지]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제 13 조 [회원의 의무]
  • 제 14 조 [관리책임의 의무]
  • 제 15 조 [회원정보의 열람 및 변경
  • 제 1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 5 장 개인정보보호

  • 제 17 조 [개인정보 수집]
  • 제 18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제 6 장 손해배상 등

  • 제 19 조 [양도금지]
  • 제 20 조 [지식재산권]
  • 제 21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제 22 조 [면책사항]
  • 제 23 조 [분쟁해결]

부칙

[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다우기술(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네이버페이포인트 공급 서비스 관리자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라 함은 회원이 회사와의 약정에 따라 회사로부터 구매한 네이버페이포인트 내역 및 그와 관련한 대금 정산 내역 조회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회사의 사이트(box-partner.coupop.co.kr)를 말합니다.
    • 2. “네이버페이 서비스”라 함은 네이버파이낸셜 주식회사(이하 “발행사”) 또는 그와 제휴 관계에 있는 자(이하 “네이버페이 사용처”)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 구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발행사”가 제공하는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 결제서비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송금 서비스 등을 총칭합니다.
    • 3. “네이버페이 포인트”라 함은 네이버페이회원이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통한 상품 구매, 이벤트 참여, 제3자로부터의 제공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적립 받아 네이버페이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서, 발행사가 직접 발행 및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 4. “네이버페이회원”이라 함은 네이버페이 서비스에 가입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 5.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의 약정에 따라 회사로부터 네이버페이포인트를 공급 받을 수 있는 자이면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완료함으로써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 6. “아이디”라 함은 회원 식별을 위하여 회원 가입 시 회원에게 자동으로 부여되는 계정명으로서 문자, 숫자로 조합되는 것을 말합니다.
    • 7.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상·관례 및 사이트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 하단에 게시합니다.
  • ②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계약 종료일까지 적용됩니다. 단, 회사와 채권 또는 채무 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채무의 완료일까지 적용됩니다.
  •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시행일자 전일까지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 제2항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자로부터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이메일 등의 연락처로 메일, 문자메시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2 장 사이트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필요한 정보 및 자료를 제출한 후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6 조 [이용승낙의 제한]

  •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사이트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이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이용 승낙에 필요한 서류를 허위로 제출하거나 미 제출하는 경우 포함)
    • 4.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5. 가입신청자가 사이트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사이트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6.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 호에 따라 이용 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감독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 2. 사이트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기타 회사가 재정적·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⑤ 회사는 제1항과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을 거부 또는 지연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이를 이용계약을 신청한 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사전에 통지가 어려운 경우 거부·지연·해지 이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계약 기간]

이용계약 기간은 회원의 회원 가입 완료일부터 본 약관에 따라 해지되는 때 또는 회사와 회원 간 네이버페이포인트 공급에 관한 계약 관계가 종료된 날로부터 2개월이 되는 때까지로 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의 해지]

  •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다우기술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해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사이트 탈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 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채무 완료일까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7일 전까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제13조[회원의 의무]를 포함한 본 약관 내용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은 경우
    • 2.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제9조[서비스의 내용] 제1항의 서비스 이용 목적 외의 용도로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사이트를 이용하게 하는 경우
    • 3. 회원이 타인 명의로 사이트를 이용하였거나 허위의 사실의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 4. 회원이 제11조[사이트 이용의 제한 및 정지] 제1항에 해당하는 경우
  • ④ 회원 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제 3 장 사이트 이용 ]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 ①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네이버페이포인트 구매(공급)내역 및 관련 대금 정산 내역 조회 서비스
    •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제3자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② 사이트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회사가 사전에 통지한 바에 따릅니다.
  •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 및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관련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4. 기타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④ 본 조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사이트 및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회사의 정책상,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사이트 및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② 사이트 및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 사유,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제 11 조 [사이트 이용의 제한 및 정지]

  •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로부터 네이버페이포인트를 공급 받거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사이트 영구 이용정지 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의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제13조[회원의 의무]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2. 회원의 성명 등 회원 정보(개인정보 포함)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 4. 사이트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사이트 목적 범위 내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물 등을 제작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사이트를 도용하는 경우
    • 6.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 ③ 회사가 본 조 제2항 의 규정에 의하여 사이트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제한 또는 정지 조치 이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12개월 이상 사이트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리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단, 회원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알림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사이트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이트를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⑦ 본 조에 의한 사이트 이용 정지 또는 사이트 종료, 본 약관에 의한 이용 계약 해지 시 데이터 삭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회원이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안정적인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이트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이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 ②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 사항과 관련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은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1. 사이트 가입 신청 또는 신청 정보 변경 시 및 가입 후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 또는 정보를 등록하거나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본인 확인 등 정당한 권리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요청하는 자료, 정보를 허위로 제출하는 행위
    • 2. 다른 회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4.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5.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 또는 불법적인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7. 회사 또는 타인의 지식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8.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9.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10.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11.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 12. 사이트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13.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사이트 접속 권한을 제3자에게 임의로 제공 또는 대여하는 행위
  • ④ 회원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관리책임의 의무]

  • ① 회원은 사이트 이용을 위한 아이디,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책임 및 본인 아이디가 제3자에 의해 부정사용 되는 등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 계정의 부정 로그인 방지 등 보안 강화를 위하여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휴대전화번호에 대한 점유 인증이 완료된 경우에만 사이트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보안 설정이 추가된 로그인 기능(이하 ‘보안 로그인’)을 이용자의 기본 로그인 방식으로 설정합니다. 보안 로그인 방식 및 운영 절차는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안내하는 바에 따릅니다.
  • ③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의 네이버페이포인트 구매 및 정산 내역이 제3자에게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회원정보의 열람 및 변경]

  • 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본인의 정보(개인정보 포함)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원활한 사이트 운영을 위해 회사가 정한 일부 사항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관리 메뉴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하는 등 등록한 회원 정보의 관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 기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회원정보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 정보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 ③ 회원이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등을 회사에 제공하지 않거나 이를 유효한 것으로 갱신하지 않음으로써 통지 받지 못하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을 고의 또는 과실로 수신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5 장 개인정보보호 ]

제 17 조 [개인정보 수집]

  •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동의 화면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 등을 사전 고지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관계 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 또는 통계 작성·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④ 회사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2.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며,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 3. 개인정보보호 관련 불만 처리에 관한 사항
    • 4.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 제 6 장 손해배상 등 ]

제 19 조 [양도금지]

회원은 사이트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제공 하는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지식재산권]

  • ① 사이트 및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 ②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서 회사와 제3자 사이에 분쟁 발생 시 회원의 비용으로 이를 보상 혹은 배상해야 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 ①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이메일,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면책사항]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사이트 이용이 불가능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2. 사이트 운영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사이트 또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사이트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4.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5.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 6. 회원의 사정으로 사이트 이용 자격 및 권원이 상실되는 경우
  • ②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③ 회사는 사이트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사이트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⑥ 회사는 제8조 제3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제11조[사이트 이용의 제한 및 정지]에 따라 회원의 사이트 이용을 정지 또는 제한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을 면합니다.

제 23 조 [분쟁해결]

  •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24 년 4월 8일부터 시행·적용됩니다.